2023.06.10 오늘 흔적... 아현동 김원장에게 갔다가~~~

728x90

주말이면 아현동에 있는 김원장...

지난 4월 1일에 도봉산에서 같이 보고는 내가 머리를 기르고 있어서 김원장 헤어숍에 갈 일이 없어다.

그래서 오늘은 일부러 김원장 보려고 아현동으로~~~

2호선 타고 한강을 건너는 중...

김원장 헤어숍에 도착해서는 나는 그냥 놀러 갔는데...

김원장이 나를 보더니, 의자에 앉으라고... 왜 지저분하게 하고 다니냐고... 내가 머리 기르고 있다고 하는데도...

헤어숍 의자에 앉으란다 ㅎㅎㅎ

김원장이 머리 손질하기 전에 사진으로 남기고...

김원장이 만져준 내 머리 ㅎㅎㅎ 위에 사진보다 보기는 좋구나 ㅎㅎㅎ

머리를 손질하고 김원장에게 예약된 손님이 있냐고 물으니, 없다고 해서 같이 늦은 점심 먹으러 가자고...

김원장과 같이 아현동 은성 순대국으로~~~

순대국 둘에, 막걸리 하나를 주문하고... 은성 순대국 사장님 부부가 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네...

순대국을 기다리면서 김원장과 막걸리 한 잔을~~~

순대국이 나오고... 들깨 가루와, 양념, 후추를 뿌리고~~~

은성 순대국 사장님은 오는 여름휴가에 아프가니스탄 여행을 계획 중이라고...

김원장과 점심을 먹고는... 김원장이 만들어 준, 아이스티를 하나 들고는 청계광장으로~~~

청계천이 시작되는 곳...

청계광장에서 청계천을 따라 산책~~~

그냥 좋구나 ㅎㅎㅎ

엇!!! 작은 물고기들이 있다... 잉 어디로 갔지???

청계천을 걷다 보니... 빗방물이 떨어진다 ㅜㅜ 우산 없는데...

이렇게 벽면에도 폭포가 있고~~~

뜨허~~~ 조금 전에 봤던 피라미들은 물고기도 아니다 ㅎㅎㅎ 잉어인가???

한 두 마리가 아니다~~~

내가 바로 옆에서 폰카를 들이밀어도... 너는 찍어라... 나는 유영을 할 테니 ㅎㅎㅎ

이렇게 귀에 이어폰 꼽고 노래 들으며, 청계천 산책 중~~~

엇!!! 건너편에 왜가리 한 마리가... 처음에는 가만히 서 있어서, 인공 조형물인가 했었는데... 움직인다 ㅎㅎㅎ

왜가리를 잠깐 보고는 청계천 따라서 계속 걷기~~~

잠깐 앉아서 쉬는데... 조금 전 그 왜가리가 여기까지 왔네...

지나가던 사람들이 왜가리 옆에서 사진 찍고 있음... 

나도 가까이 가서 사진 찍음 ㅎㅎㅎ 한 3m까지 가까이 접근해도... 너는 사진을 찍어라... 나는 물고기 잡을 테다 ㅎㅎㅎ

서울 도심에 이런 왜가리가 있다니...

그렇게 청계천을 걷다가... 세운상가 화장실에 갔다가 담배 피우려고 골목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노상 테이블에 앉아서 삼겹살을 구워 먹는 사람이 있다... 향촌식당... 여기에서 삼겹살 구워 먹는 것도 추억이겠군...

향촌식당 옆에는 대원식당이 있네... 여기도 노상에서 삼겹살 구워 먹는 사람들이...

그렇게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니...  젊은 아가씨 두 명이 휙~ 들어간 곳...

뭔가 싶어서 보니... cafe & bar 을지정밀...  잽싸게 검색을 해 보니... 오~~~ 루프탑카페가~~~

루프탑카페!!! 나중에 친구랑 같이 와봐야겠다 ㅎㅎㅎ

이 골목에는 셔터에 이렇게 그림을 그려 놓았네... 그림이 없었으면 삭막했을 거리가, 이렇게 보기 좋게~~~

처음에는 여기가 어디인지 모르고 돌아다녔는데... 골목을 걷다가 대로변으로 나오니... 을지로 4가...

 

728x90